바로가기 메뉴

광주시

주메뉴

메뉴 열기

광주소식

푸르른 쪽빛이 배어있는 광주

위클리광주

책 읽어주는 사서-책며들다 팟캐스트방송!!

  • 작성자 : [홍보담당관] 염정연
  • 등록일 : 2021-09-07
  • 조회 : 68
# 사서분들 녹음하는 모습
SYNC
안녕하세요 청년들과의 책 읽어주는 사서 오포도서관 김현이입니다. 안녕하세요. 책며둘다의 책 읽어주는 사서 오포도서관 서수진입니다.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김지혜 작가의 [선량한 차별주의자]입니다. 이 책은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차별과 편견 그리고 아직도 갈 길이 멀어 보이는 우리의 자세를 돌아볼 수 있도록 화두를 제시합니다.
SYNC
이번 시간 짝꿍 책으로 소개 해 드릴 책은 오찬오의 [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]입니다. 좋은 사회를 만들고 나의 행복을 위해 내가 당장 뭘 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한 번은 읽어봐도 좋을 개인 실천서이기도 합니다.

# 남자 엔지니어 모습 및 책 보고 방송 준비하는 모습
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~
두 권의 책을 선정해 팟캐스트 방송에서
광주시 도서관 사서분들이 그 서평을 전해주고 있는데요?
하단> 문화가 있는 날 < 책읽어주는 사서 > ‘책며들다...’ 팟캐스트 방송

감미로운 목소리의 주인공 광주시 도서관 사서분들을 만나보겠습니다~!!!

<< 현장 인터뷰 >>
안녕하세요. 안녕하세요. 좀전에 더빙하시는 거 조금 늘었거든요. 책며들었습니다. 어 감사합니다. 아니 광주시 사서분들께서 어떻게 이런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하게 되셨는지요. 코로나19로 시민분들이 이제 도서관에 찾아오는 게 조금 어려워지셨잖아요. 바쁜 일상 속에서 독서에 막연한 부담감이 있는 시민분들께 자연스럽게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모바일 이용접근이 편리한 인터넷 라디오 매체를 제작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청취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저희가 시작하게 되었어요. 덕분에 정말 좋은 책을 소개받았어요. 제가 지난 달 거 듣고 왔거든요. 여행 관련 책 재테크 관련 책 두 권을 소개를 하셨더라고요. 저는 잘 읽었는데 이 두 권의 책 이렇게 선정하는 기준이 있을까요.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전국도서관 인기 대출도서하고 추천하고 싶은 책을 사서들이 먼저 읽어보고 시민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.

그렇군요. 그래서 제가 좋은 책들을 읽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던 것 같아요. 저만 좋으면 안 되잖아요. 우리 광주 시민 여러분들이 다 듣고 이 좋은 책들을 소개를 받았으면 좋겠는데요. 마지막으로 카메라 보시고 우리 팟캐스트 정말 열심히 준비합니다 꼭 들어주세요 하고 홍보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.

저희가 책의 내용을 미리 살펴보고 작가가 의도하는 바는 뭘지 한 번 더 고민해보고 우리 독자분들이 책의 구성 흐름 또는 이 책에서 느꼈으면 하는 점들을 짧은 서평을 통해 읽어들이고 있습니다.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이 되실 때는 저희가 소개해드리는 책을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NA)광주시 5개 도서관 사서분들이 돌아가서 방송을 준비하고 책 선정에 있어서도 엄청 고민을 많이 하신다고 하더라구요~~

우리 광주 시민 여러분들이 정말 사서분들의 노력을 알아주시고 이 방송 꼭 청취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. 오늘 너무 애쓰셨어요. 감사합니다. (감사합니다)

# 도서관 열람실 모습 & 이어폰 끼고 방송 듣는 모습
점심시간~ 때론 출, 퇴근 길 잠시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만의 여유~!
책을 읽어주는 사서 방송을 듣고~
소중한 양식을 채워가는 우리가 됐으면 좋겠네요~~~~
하단> 팟캐스트 팟빵 또는 광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청취가능!!

# 인터뷰 마지막 인사하고 안녕하는 모습 & 세분 이야기 나누는 모습
위드코로나 시대가 와도 이제 두렵지 않을거 같습니다~~~~
광주시 사서들과 함께 모두 책며들어요~~~
하단> 위드코로나 시대에도 <책을 읽어주는 사서 – ‘책며들다’ > 함께 해요!!
첨부 파일
공공누리 제4유형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
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+상업적이용금지+변경금지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페이지 담당자
  • 홍보담당관 | 정건진 | 031-760-2213
페이지 만족도